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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미/▫️ 닌텐도 스위치 게임

닌텐도스위치 AS 무상수리 후기 - 팬소음 불량 판정

by ⭐와우하는 여자⭐ 2021. 5. 9.

안녕하세요, 와우하는 여자입니다.

오늘은 닌텐도스위치 AS 무상수리를 받은 후기를 적어볼까해요. 저와같은 비슷한 증상을 겪으신 분이 많으신 것 같아 기록해놓기로 결심!

저도 처음에 소음증상이 나타났을 때 엄청 검색해보고 알아봤었거든요ㅠㅠ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일단 닌텐도 고객센터에 바로 접수하라' 입니다.

 

팬소음의 시작

 

저는 작년 12월에 닌텐도스위치를 구입했는데, 게임 3개월 차부터 닌텐도스위치를 켤 때마다 이따금씩 팬 돌아가는 소음이 조금씩 들리더라고요.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켤 때마다 거의 무조건 2~3분간 팬소음이 시끄럽게 들리다가 꺼졌습니다. (그렇다고 발열이 있거나 게임작동이 안되는 것은 아님)

 

저는 구입할 때 남편과 같이 각자 하나씩 닌텐도를 2개 구입했었기에 남편것과 비교해보니 제 소음이 확실히 거슬리게 느껴졌고, 이상이 있음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닌텐도스위치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고, AS 접수신청을 했습니다.

 

이 패키지 박스 자체가 '보증서'이니 반드시 버리지말고 보관하세요

 

닌텐도스위치 AS 접수하기 전에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

 

1. 구입시 동봉된 닌텐도스위치 박스를 버리지말고 보관해둘 것

2. 기기 증상은 사진 및 동영상으로 반드시 기록해둘 것

3. 본인의 시리얼넘버가 나오도록 촬영할 것

4. 기기 악세사리는 제거하고 포장할 것

5. 구입시 영수증도 챙겨둘 것 

 

 

위 사항 중 1번~3번 사항은 반드시 지키셔야 무상수리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번 항목은 AS 수리과정에서 파손 및 분실위험이 있으니 미리 제거해서 보내는것이 안전합니다.

 

5번 항목은 기기 구입시기를 파악하기 위해 닌텐도스위치에서 추후 요구할 수 있으니 그 경우에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했다면 해당사이트에서 구매내역 및 온라인영수증 캡쳐도 가능하고, 현금영수증, 카드내역 등도 증빙 가능합니다)

 

 

만약 구입시 패키지 박스를 버리셨다면 구입기간 1년 이내라고 해도 안타깝지만 유상수리로 진행될 확률이 큽니다.

저 패키지 박스 자체가 보증서이거든요.

 

그리고 저는 사전에 미리 동영상과 사진을 이것저것 찍고 기록해두고, AS 접수할 때 '문제 영상을 촬영해두었으니 나중에 필요하면 연락달라'라고 기재해두었더니 나중에 따로 연락이 오더라고요.

특별한 불량은 없어보이는데 영상찍어둔것이 있다 하셨으니 보내달라고요;; 그래서 찍어둔 영상 보내주었더니 다음날 '불량판정' 바로 받았습니다 -_-

 

제품 박스는 버리지말고 보관해 주십시오.

 

구입시 패키지 박스 옆면을 보시면 '닌텐도 스위치 보증서'라고 적혀있으며 '닌텐도의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을 위해서라도 무상수리 기간 1년 동안은 보관하셨다가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랑 남편은 사실 아주 나중에 당근이나 마켓에 팔게 될 때를 대비해서 남겨두었었는데, 이렇게 무상수리에 유용하게 쓰일 줄은 몰랐네요^^;;

 

 

닌텐도스위치 AS 수리 과정

 

1. 닌텐도스위치 고객센터(support.nintendo.co.kr/)에 접속

2. '온라인 수리접수'에서 신청서 작성

3. 접수 신청과 동시에 문자로 '고객센터 택배주소' 도착

4. 우체국에서 택배 발송

5. 판명대기 - 판명완료 - 수리 - 수리완료

6. 유상수리로 판명될 경우 별도로 수리비 안내고지 받음 (무상수리는 패스)

7. 택배로 무사히 도착

 

 

접수부터 수리완료까지 넉넉히 4주를 예상하세요.

 

현재 AS 접수 물량이 많아졌는지 평소보다 수리기간이 2배 이상 소요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접수후에 택배로 발송하고 수리완료 후 돌려받기까지 주말포함하여 약 2주가 걸렸으나, 불량 원인에 따라 최대 4주까지 걸릴 수 있다니 마음을 비우고 천천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닌텐도가 고객센터에 잘 도착했는지, 원인파악 중인지, 수리가 완료됐는지는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될 뿐더러 실시간으로 문자로 알려주기때문에 그 점은 걱정안하셔도 돼요.

실제로 접수부터 발송완료까지 전 과정을 문자로 지속적으로 알려줘서 마음이 놓이고 뭔가 든든했어요^^

 

 

↑ 제 닌텐도스위치의 팬소음 영상입니다.

 

보다시피 작동시키자마자 팬이 윙~~ 돌아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처음에는 소음이 작았는데 '이러다 말겠지'하고 며칠 버텼더니 나중에는 소리가 더 커지더라고요ㅠㅠ

역시 이래서 문제가 생겼다싶음 그냥 하루라도 빨리 AS 맡기는 것이 정답...

 

 

저의 경우에는 택배 발송하고 약 일주일간 '판정대기' 상태로 있었는데 곧 '방열팬 불량'으로 판정뜨더라고요. 보증서인 박스에 동봉해서 보낸 덕분에 별도의 연락없이 바로 '무상수리' 대상으로 인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턴 빛의 속도로 바로 수리완료가 떴고, 바로 발송처리 완료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택배를 받으면 '수리명세표'와 함께 판정내용 및 수리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적혀옵니다.

내 기기를 판정하고 수리검사자까지 실명으로 적혀나와서 뭔가 믿음이 더 갔어요!

담당자 이름이 있으니 AS 수리 후 관련 문의나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에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하심 더 빠르고 확실하게 해결보실 수 있고요^^

 

 

 

팬소음 불량으로 인해 '부품교환'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교환부품은 HAC 방열팬유닛이라고 하네요.

 

 

 

저는 택배로 발송할 때 이렇게 포장해서 보냈거든요.

포장할 때와 거의 동일한 상태로 재포장해서 보내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참! 앞서 설명했지만 AS 수리시에는 닌텐도스위치 악세서리 등이 파손되거나 분실 될 위험이 있으니 꼭 저처럼 제거하고 보내세요. 참고로 저는 액정 보호필름만 남겨둔 채 모두 제거하고 보냈습니다.

 

 

기분탓인지 전반적으로 뭔가 한 번 싹- 닦아서 보내준 느낌적 느낌!!!

액정도 먼지 한 톨 없이 깨끗하게 돌아와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헤어져있던 2주간 모동숲 하고 싶어서 어찌나 간질간질하던지... ㅠㅠㅠㅠㅠ

 

특히 애지중지 내새끼 잭슨이가 나 보고싶어할까봐 나 홀로 조마조마 ㅠㅠㅠㅠ

이상 닌텐도스위치 팬소음 불량으로 인해 무상수리 AS 받은 후기였습니다. 만약 저랑 비슷한 증상을 겪고계신 분이 계시다면 하루라도 빨리 접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문제해결방법이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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