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건강 꿀팁 상식

연초에 해치우자! 김포 나리여성병원에서 국민건강검진 받고왔어요

by ⭐와우하는 여자⭐ 2022. 3. 16.

성격상 미루는 것을 싫어해서 3월에 미리 국가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건강검진을 받고 왔어요.

예전에는 미루고 미루다가 11월쯤에 마지못해(?) 건강검진 받곤 했었는데, 늘 붐비고 대기하던 기억때문에 언제부턴가 연초에만 검사를 받고 있어요.

5월 전에만 가도 대기시간 1도 없이 편안하고 빠르게 검사받을 수 있으니, 올해 국민건강검진 대상자라면 꼭 여름이 오기전에 검진 받길 적극 권장합니다.

 

 

3층이 부인과 / 2층이 내과 및 건강검진센터

 

저는 집근처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들을 살펴보다가 그래도 규모가 있는 병원이 마음이 놓여서 김포 나리여성병원을 선택했어요. 

'여성병원'이라는 이름 때문에 남자분들은 꺼려하실 수 있겠지만 산부인과와는 별도로 건강검진센터 및 일반내과 진료보는 곳이 따로 있기 때문에 성별, 나이 관계없이 편하게 방문하시면 됩니다.

 

 

 

3월이라 그런지 건강검진센터가 매우 한산했어요.

역시 연초에 국민건강검진 받는 것이 진리! 👍

요즘 코시국인지라 사전에 전화해서 예약하고 방문해야 하는지 물었더니 예약없이 아무날짜에 방문하셔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단, 전날 저녁 8시 이후로 금식은 필수!)

 

 

그래서 저는 전화통화 끊고 바로 저녁에 금식하고 다음 날 아침 9시에 방문했습니다.

부인과 진료를 비롯하여 일반 내과진료까지 주차장은 이미 절반 정도는 차 있고 사람들이 많았지만 '국민건강검진' 받으러 온 사람은 저 하나인 듯 했어요. 하핫-

 

원래도 나리여성병원 간호사님들이 친절하시지만, 건강검진센터에 사람이 몰리지 않는 시기이다보니 더 꼼꼼하시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엄청 기분 좋았어요. ^^

 

 

건강검진 순서

 

나리여성병원 도착해서 센터 접수대에 접수하면 바로 옷갈아입고 검사받을 수 있어요.

 

연초라서 그런지 도착해서 끝날때까지 시간이 총 30분도 안걸렸어요. 바로 키재고 몸무게재고 시력검사, 청력검사, 소변검사, 혈액검사, 엑스레이까지 후다다닥 ㅋㅋㅋ

 

검사대기시간이 전혀 없으니 넘나 좋은 것 >_<

여성분들은 유방초음파나 자궁경부암 검사 등 추가비용을 내시면 같이 검사받을 수 있으니 이왕 검사받는 것, 한꺼번에 꼼꼼히 검진받는 것도 좋아요~

 

 

 

 

나리여성병원은 주차동이 따로 있어요.

저처럼 외래진료 및 검진받는 분들은 최대 하루 4시간까지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니 나오기전에 원무과에서 꼭 주차확인 받고 오시면 됩니다.

친절하고 꼼꼼하여 다음 번 건강검진도 나리여성병원에서 받고 싶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