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살은찌고 (외식)

발 뻗고 앉는 카페, 서울커피 파주 롯데아울렛점

by ⭐와우하는 여자⭐ 2022. 4. 5.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익선동 서울커피가 파주에도 오픈했단 소식을 접하고 가봐야지 가봐야지 한 번 벼르고(?) 있었드랬다.ㅋㅋ
그러다가 날 풀리면 사람들 더 몰리겠다 싶어서 겨울끝자락에 냉큼 다녀왔습니다. 파주 롯데아울렛안에 입점해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늘 사람이 많은 편이나 쇼핑지역 특성상 회전률이 좋은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 :)


파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B동 1층에 위치해있어요.
구두브랜드 '세라' 매장 바로 옆에 있으니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매일 영업하며, 오픈시간 10시 30분 / 마감 21시.
아울렛 특성상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셔야 한적한 쇼핑과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장 입구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안쪽에는 신발벗고 좌식으로 앉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익선동 서울커피의 브랜드철학과 딱 동일한 인테리어에요.

아! 좌식 공간은 독립된 방 형식은 아니에요.
커튼처럼 천으로 테이블 사이를 가려진 형태라 옆테이블간의 소음은 공유됩니다.

오픈된 커피테이블


커피 금액대는 비싼편이에요.
아메리카노 기준 5천원, 카페라떼는 6천원입니다.

아이스커피 메뉴는 500원 추가, 사이즈업은 1천원 추가입니다.

서울커피의 대표 메뉴는 비엔나커피, 비엔나티, 핸드드립 익선 이라는데 저희는 처음 방문이라 그냥 가장 기본인 카페라떼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픽업대기 및 1인테이블 공간


좁은 익선동 골목안에 자리잡은 서울커피 본점과는 달리 파주점은 아울렛이라 그런지 탁트인 맛이 좋았어요.
장점이자 단점은 매장안과 밖에서도 훤히 다 보인다는 점 ㅋㅋ


매장은 야외 공간도 있어요.
지금처럼 따뜻한 봄날에는 바깥경치 보면서 야외테이블에 앉아있기 딱 좋겠더라고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직 쌀쌀했던 3월인지라 대충 바깥 구경만 하고 안으로 후다닥 들어왔어요 ㅎㅎ


서울커피 자체가 한옥에서 시작한거잖아요~
그래서 파주점 또한 이렇게 좌식공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엉덩이쿠션만 있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지친 쇼핑중에 잠시 쉬어가기에는 완전 굿!!

왜 사람들이 신발벗고 다 여기 들어와서 앉아있는지 이제야 이해가 >_<

👩🏻‍💻 개인적인 방문 후기를 남겨볼게요.


- 굳이 찾아갈 만큼의 메리트는 모르겠음.
기대가 매우 컸던 탓인지 커피맛은 그냥저냥 그랬어요. 폴바셋 애정자인 우리 부부입맛에는 조금 밋밋하더라고요.
가격이라도 착하면 모르겠는데 한 잔에 6,500원 인걸 감안하면 너무 실망스러움 ㅠㅠ

- 컨셉이 아울렛과는 조금 어색.
익선동은 동네와 한옥 분위기 때문에 전체적인 느낌이 잘 어우르지만 아울렛에 있다보니 인테리어 분위기가 딱히 와닿지 않았어요.
그래도 쇼핑몰에 이런 카페가 입점했다는 것 자체는 소비자입장에서 완전 웰컴!

- 파주롯데아울렛 내에서는 가장 쾌적한 카페.
평일은 상관없으나 주말에는 늘 사람이 붐벼서 편하게 커피마시면 잠시 쉬어갈 공간이 매우 부족한데, 그나마 서울커피가 생겨서 좋아요. 공간내부도 이 정도면 널찍하고 답답하지않아 좋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발 뻗고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다는 것 자체는 쇼핑몰안에서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익선동 본점을 가보지않아 커피맛의 차이점은 모르겠어요ㅠㅠ 익선동을 직접 가보고 싶지만 그 일대를 운전해서 가는것은 엄두가 나지 않을 뿐더러 이제는 사람 많은 곳을 가는 것 자체가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포기;;;
서울커피 파주점은 가격과 맛이 만족스럽지 않지만 아마 다음번에 또 쇼핑하러 간다면 한 번쯤 들러서 쉬어갈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