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건강 꿀팁 상식

인스타그램 사진 보관 & 제일 간단한 계정 탈퇴삭제 방법

by ⭐와우하는 여자⭐ 2018. 8. 22.

활발한 SNS 활동으로 인해 요즘 필요이상으로 사생활 침해는 물론 개인정보들이 많이 유출되고 있다고 해요ㅠㅠ

저도 불안해져서 평소 잘 활동하지 않는 SNS 계정들은 하나둘씩 정리해가고 있는데요, 그 중 인스타그램 계정 먼저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계정을 삭제하기 이전에 아예 비공개로 확 전환해버릴까... 하다가 공개하고 싶지 않은 사진들만 우선은 보관함에 넣어 저만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전 싸이월드의 '비공개'와도 같은 개념이에요^^



우선은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비공개로 전환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해당 사진의 우측상단에 보이는 점 3개(사진 속 빨갛게 표시한 부분)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 해당 사진을 삭제할지 수정할지 메뉴가 좌르륵 나오는데, 그 중 가장 위에 보이는 <보관>을 눌러주세요.

보관을 누르면 전체 피드에서는 사라져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저만 볼 수 있는 보관함에 따로 이동됩니다.



그럼 이 사진이 이동한 보관함을 보거나 다시 전체피드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홈 화면의 본인 계정으로 들어와 역시나 우측상단을 보면 되돌아가는 시계 모습의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이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보관함으로 이동된겁니다.

여기서 1.스토리를 선택하면 다시 전체 피드로 해당 사진들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숨긴 게시물을 누르면 비공개로 전환해놓은 사진들만 사진첩저럼 자유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도저도 다 귀찮다!

그냥 인스타그램 탈퇴하련다! 하시는 분들은 모바일보다는 PC 버전이 훨씬 더 깔끔하고 한 방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걸어놓은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https://www.instagram.com/accounts/login/?next=/accounts/remove/request/permanent/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인스타그램 탈퇴 / 계정 삭제 페이지가 열리셨을텐데요, 로그인 하신 뒤에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 아무거나 선택하시고 마지막으로 비밀번호 한 번만 입력하시면 끝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