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생활 꿀팁 상식

핸드폰 바탕화면에 QR체크인 코드 바로 꺼내는 방법! 부모님께 꼭 알려드리세요

by ⭐와우하는 여자⭐ 2022. 2. 3.

 

요즘은 어딜가든 QR체크인 인증이 필수가 되었죠.

간단하게 전화번호 인증을 해도 되지만 백신패스 이후로는 마트는 물론 쇼핑, 식당, 카페 등등 QR코드 인증없이 갈 수 있는 곳이 줄었어요.

 

아직도 QR코드 인증이 어려운 부모님이나 어르신이 계시다면, 오늘부터는 핸드폰 바탕화면에 아예 꺼내놓고 한 번에 인증해보도록 하세요! 절차가 복잡하지도 않고 오직 '터치 한 번'에 바로 코드가 떠서 누구보다 빠르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흔들지말고 '위젯'을 꺼내자!

 

물론 네이버앱에 들어가 핸드폰을 흔들기만 해도 QR코드는 뜹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빠른 방법은 아예 QR코드를 휴대폰 바탕화면에 꺼내놓는 것입니다. 

자주 체크인하지 않는 부모님세대의 어르신들은 방법을 까먹기 쉬우니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까먹을일 없이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 QR체크인 코드 바탕화면에 띄우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핸드폰 바탕화면 아무 빈 공간(아이콘 없는 부분)을 길게 3초 정도 눌러주세요.

2️⃣ '위젯'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우측 상단에 뜨는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 뜨는 목록들을 계속 스크롤하여(위젯 목록들을 계속 위로 넘겨)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4️⃣ 좌우로 아이콘을 넘겨 'QR체크인' 아이콘을 선택하여 '위젯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5️⃣ 바탕화면에 깔려진 QR체크인 아이콘을 필요할 때마다 눌러줍니다.

 

네이버 QR체크인 선택한 경우

 

카카오톡 QR체크인 선택한 경우

 

네이버나 카카오톡 중, 평소 자주 애용하는 어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둘 다 마스크를 쓰고 있는 모습이여서 직관적으로 보기에도 쉽고 너무 귀여워요!

 

 

이런 식으로 바탕화면에 떠요

 

평소에는 그냥 네이버앱 들어가서 핸드폰 흔들었는데, 갈수록 QR체크 할 일이 많아지니 그냥 바탕화면에 꺼내놓는 것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특히 외식을 잘 하지 않는 저희 부모님은 종종 인증방법을 까먹으실 때가 많은데 이 방법 알려드린 뒤로는 당황하지않고 QR체크인 잘 하셔서 진작에 알려드릴 걸... 싶더라고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