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첫걸음!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시작

by ⭐와우하는 여자⭐ 2018. 8. 3.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글을 쓴지 한 달 쯤 되었나? 애드센스 누적 수익률이 10달러를 넘자 구글로부터 PIN번호 발송이 시작되었단 알람이 떴습니다.

우편으로 오다보니 보통 발송한지 2주~4주 내에 도착한다는 타 블로거들의 글을 보고 저는 미리미리 애스센스 수익금을 관리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초창기라 누적 잔고가 57달러입니다.

100달러 부터는 계좌로 받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 놓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D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당연히 '달러'단위 화폐로 들어오기 때문에 외화수수료가 들지않는 SC제일은행 계좌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300달러 이하의 외화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저는 여태까지 SC제일은행과 거래한 적이 한 번도 없기 때문에 외화통장 보다 우선 자유입출금 통장부터 개설해 놓기로 했어요. 그래야 나중에 외화통장 개설하러 가기에도 절차가 조금 쉬울 것 같아서요.

요즘 워낙 대포통장이다 뭐다 해서 신규계좌개설 절차가 까다로워졌기에 시간 있으신 분들은 저처럼 최초 거래 실적을 조금 열어 놓는 것이 추후에 편하실 거에요^^



요즘처럼 더워 죽겠는데 ㅠㅠ 통장 개설하러 누가 은행가나요? ㅎㅎ

집에서 핸드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바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세상이 왔어요~


1. 앱스토어 or 구글스토어에 들어가셔서 'SC제일은행'을 검색해주세요.

2. 관련된 어플들 중에서 '셀프뱅크 by SC제일은행' 앱을 선택해 주세요.




헷갈리시면 안돼요~

바로 위에 보이는 앱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들어가서 자유입출금 통장들 위주로 좌르륵 훑어보다가 가장 유명한 '두드림통장'으로 선택했습니다. 이율은 이전보다 싸졌지만 두드림통장은 수수료면제 혜택이 가장 뛰어난 통장으로 유명하죠~

SC제일은행은 타 은행에 비해 지점수가 적은 은행인지라 현금 필요할 때마다 해당은행을 찾기가 여간 쉽지 않은데 이 두드림통장은 수수료가 면제되어 어느 은행 단말기를 이용하여 출금하여도 수수료가 0원 입니다^^




두드림통장을 선택하면 본격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절차가 시작됩니다.


1. 휴대폰으로 간편 본인인증

2. 개인정보 입력(주소 및 신분증)

3. 추가인증 (타계좌인증 or 영상통화)

4. 개설완료

참~ 간단하죠^^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주소도 입력하고~

요구하는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간편 본인인증 완료창이 떠요.

귀여운 아이콘이 별거 아닌데, 굉장히 기분좋게 해주요^^




이어진 순서대로 신분증도 사진찍어 올리면 마지막 절차인 추가 본인확인 선택이 남았습니다.

추가 인증 방법은 2종류에요.

하나는 타행계좌인증 / 하나는 영상통화로 신분증에 있는 제 사진과 얼굴 비교.


저는 민낯인게 괜히 신경쓰이고 낯선 상담원과의 영상통화가 어쩐지 쑥스러워 타행계좌 인증으로 선택했어요. 타행 계좌를 입력하면 SC제일은행이 그 계좌로 1원을 입금해주면서 입금메시지로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는데, 그 숫자를 기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입력한 제 타행계좌로 입력된 숫자 4개까지 입력 완료!

이제 마지막 절차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이 과정에서 약 5분 정도 소요되더라고요.

위에서 추가 인증한 결과가 문자로 통보되야 가장 마지막 단계인 신규 개설한 제 계좌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거든요.

안내에는 최소 5~15분 걸린다고 써있는데, 저는 정말로 5분만에 문자가 왔어요 :D




이 메시지를 받으셨으면 최종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안내받은대로 이 문자를 받은 후, 당일 저녁 9시까지는 비밀번호 등록을 해야 완료가 돼요. 저녁 9시를 넘기면 다음 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ㅠ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이제 비로소 SC제일은행 셀프뱅크의 모든 절차가 끝났답니다^^


하지만 저는 나중에 인터넷뱅킹도 이용하기 위해 신청한 김에 인터넷뱅킹 신청도 미리 했습니다.

저처럼 인터넷뱅킹까지 아예 등록할 사람들을 위해 비대면 계좌신청이 완료되자마자 '인터넷뱅킹 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더라고요. 

저는 고민할 것도 없이 클릭해서 바로 절차를 밟았습니다.



인터넷뱅킹 신청 과정은 앞선 과정에 비해 훨씬 간단해요.

모바일 OTP, 신규 OTP 개설하실 분들은 조금 더 오래 걸리겠지만 저처럼 타행 은행의 OTP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실 분들은 쓰고 계시는 OTP 등록만 해주시면 끝납니다.





너무 친절해서 조금 지치는 SC제일은행........ㅠㅠ

인터넷뱅킹까지 마치고 나니 이제는 '너님 체크카드도 필요하지 않으심?'하고 친절하게 묻네요...

사실 체크카드도 바로 만들고 싶었지만, 어쩐지 여기까지 오는데 조금은 지친 감이 있어서 체크카드는 며칠 뒤에 다시 신청하려고요^^


이제 폭염이 끝나면 오프라인 은행에 찾아가 외환통장 개설하러 다녀와야겠네요~

아직 100달러가 달성되지는 않았지만, 어쩐지 두근두근 설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