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생활의 달인

[생활의달인] 휴대폰의 달인! 핸드폰 정품VS가품 구별법

by ⭐와우하는 여자⭐ 2018. 8. 7.

 

이어서 쓰는 <생활의 달인> 휴대폰의 달인의 핸드폰 똑똑하게 쓰는 꿀팁 대방출!

인터넷으로 구입하거나 해외에서 휴대전화를 사면 종종 가품이 아닐까... 하고 걱정하셨던 분들도 계셨을텐데요~

지금 바로 이대로만 따라 해보시면 한 방에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애플사의 아이폰 구별법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공학용 계산기로 단 한 번에 바로 정품인지 모조품인지 구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계산기를 실행하고

그 상태에서 휴대폰을 가로로 눕히면 공학용 계산기로 알아서 바뀝니다.

 

여기까지는 중국산 모조품도 똑같이 구현한다고 하네요. +_+

하지만 숫자를 입력하는 순간, 정품과 가품이 바로 구분됩니다^^

 

 

 

 

 

제 아무리 정교하게 따라만든다 하더라도

어려운 계산은 무리였나봅니다~

아이폰 정품과 모조품은 입력되는 숫자의 범위가 확연히 차이가 나요.

 

 

 

<아이폰 정품 VS 가품 구별법>

공업용 계산기를 실행했을 때
가품은 숫자가 9자리 까지,
정품은 16자리까지 입력됩니다.

 

 

 

 

이어지는 삼성 갤럭시폰의 정품과 모조품 구별법입니다.

삼성은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에 이어 구별법도 절차가 아이폰에 비해 조금 복잡하네요ㅠㅠ

 

우선은 전화 걸 때처럼 키패드를 열어 <*#0*#>을 입력하여 테스트 모드로 넘어가주세요~

 

 

 

 

 

그 다음 가운데 부분에 '센서'라고 써있는 곳을 누르고 들어간 뒤,

센서를 손가락으로 살짝 가렸다 떼어주었다 하면 화면이 녹색으로 바뀌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센서를 가리면 화면이 녹색으로 바뀝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여기까지는 중국의 모조품도 똑같이 구현해냅니다.

진짜 구별법은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아까 '센서'까지는 진행을 했었죠?

손가락으로 센서를 가렸다 떼었다가 아닌,

 

이번에는 제일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 테스트>라고 써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읭????

 

<이미지 테스트>를 누르면 뜬금없는 치와와 사진이 나타날텐데요,

바로 이 치와와 사진이 뜨면 정품! 뜨지 않으면 모조품이라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치와와가 이미지 테스트에 뜨는 이유는 삼성 회장님의 애완동물이라는 루머가 있다네요 >_<

믿기는 힘들지만 어쩐지 믿음이 가는 추측이긴 하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을 준비했어요
 

[생활의달인] 휴대폰 똑똑하게 오래 쓰는 법 방송 보셨나요?

매주 월요일이면 저녁 후딱 먹고 남편과 소파에 앉아 <생활의 달인>을 시청하는 것이 낙인데요, 어제 방송바다가 진짜 유용한 휴대폰 관리 팁을 배웠어요!! 어제 저처럼 생활의달인 휴대전화 관

pinksoap.tistory.com

 

[생활의달인] 휴대폰 달인이 알려주는 음량 버튼 불량 해결법

휴대폰 달인의 방송을 보다가 정말 격하게 공감된 내용이 있어서 오늘은 따로 또 가져와봤습니다. 바로 핸드폰 음량조절 버튼이 안 눌릴 때 해결방법 편이었어요! 제가 실제로 5년 전쯤에 버튼

pinksoap.tistory.com

 

[생활의달인] 휴대폰 달인! 아이폰&삼성폰 메모리 정리 방법 공개

지난 주에 이어 어제 생활의 달인에서 휴대폰 달인 2탄이 방송되었어요~ 어제는 달인께서 지난 방송보다 좀 더 휴대폰을 오래 쓸 수 있는 꿀팁을 훨씬 많이 공개해 주셨답니다. 방송 못보신 분들

pinksoa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