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먹어보고 (음식)

다이어트 건강한 간식추천! 올가(ORGA) 찰옥수수 강냉이 - 달지않아 좋네요

by ⭐와우하는 여자⭐ 2019. 8. 18.

롯데마트 유기농 코너에서 우연히 발견한 올가(ORGA) 찰옥수수 강냉이에요. 평소에 강냉이나 뻥튀기 등 우리나라 전통간식류 과자를 좋아하는 저는 보기만해도 너무 반갑더라고요!!!! 가끔씩 강냉이, 뻥튀기 이런거 너무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 고속도로 휴게소나 외곽 아니고서는 도무지 찾을 수가 없다는...... ㅠㅠㅠㅠㅠㅠ

편의점이나 시골 슈퍼에서 파는 강냉이를 종종 사먹긴하는데, 이런건 너무 억지스러운 단맛이 강하거나 오래되어 눅눅할 때가 많아 입맛에 맞지도 않고요ㅠㅠ

 

어제 롯데마트에서 발견한 올가 찰옥수수 강냉이에요!

40g에 1,700원.

그 옆에 있던 두부스낵도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우선 강냉이만 사보기로 결정ㅎㅎ

 

사이즈가 대충 감이 오시죠?

한 손에 딱 쥐어지는 아주 작은 사이즈에요.

부담없이 살도 안찌고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겠다 싶은 느낌이랄까 >_<

 

건강한 간식용 과자라고 느껴졌던 이유.

영양정보가 꽤 착하더라고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으로

나트륨 0% / 당류 0% / 트랜스지방 0% / 포화지방 0%

무엇보다 나트륨과 당류가 ZERO여서 안심!

 

찰옥수수 99.95% / 160 Kcal

다이어트 간식용으로도 딱이죠?

 

 

 

열어보니 양은 진짜 적어요ㅠㅠㅠㅠ

그치만 막상 먹어보니 한번에 깔끔하게 먹기 딱 좋더라고요.

오히려 더 많았으면 턱 아팠을 듯;;;;;;

왜냐하면 강냉이가 생각보다 조금 딱딱했어요.

 

그래도 이빨이 아플 정도의 딱딱함은 전혀 아니에요.

옛날 시골에서 뻥튀기 아저씨가 직접 튀겨주던 강냉이는 몸통(?)이 통통해서 포실포실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 올가 찰옥수수 강냉이는 그런 포실한 부분이 상대적으로 적을 뿐이에요.

 

 

 

무엇보다 이 강냉이가 좋았던 점은 전~~~~혀 달지 않다는 점!

억지스러운 단맛은 먹다보면 물리기도 하고 먹으면서도 건강에 좋지않을 것만 같아서 신경쓰였는데, 이 강냉이는 단맛이 엄청 약해서 고소함이 극대화되서 마냥 먹기에 좋았어요!!

짜지도 달지도않은 본연의 옥수수맛, 완전 건강한 맛이에요!

저는 앞으로 롯데마트가면 요 강냉이는 3~5봉지 정도는 쟁여올 것 같아요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