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와우하는 여자의 '어둠땅' 컴퓨터 게임 사양 업그레이드 정보!

by ⭐와우하는 여자⭐ 2020. 12. 24.

안녕하세요, 와우하는 여자입니다.

이번 어둠땅 오픈을 앞두고 격아말부터 조금씩 돈을 따로 모아 연말 남편선물로 컴퓨터를 바꿔주기로 했어요~ 

이유는 순전히 '와우'하려고요 ㅋㅋㅋㅋ

어차피 코로나때문에 올해는 여행 한 번 못갔으니 통 크게 지르기로 했습니다!! 사실 남편 컴퓨터만 바꾸면 돈이 별로 안드는데 바꾸는김에 제 것도 세트로 함께 싹 바꾸다보니 300만원이 훌쩍 깨졌어요 ㅠㅠㅠㅠㅠ

 

저희부부의 주말와우 모습입니다. 😀

소둠땅 시절에 이미 세팅을 맞춰놓았기에 저 사진 찍었을 무렵은 아마도 할 일 없이 평작하며 놀았던 때 같아요.

남편이 회사가서 와이프가 컴퓨터 사줬다고 자랑했더니 다들 부러워했다네요 ㅋㅋㅋㅋ 내심 뿌듯 >_<

이제 와우하는 여자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사양 컴퓨터 세팅 정보 공개할게요!

 

 

1. 파워 -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80PLUS STANDARD

가성비 좋음.

어차피 저는 컴알못이라

정해진 예산안에서 남편이 정해주는걸

그냥 선택해서 씁니다. 하핫;;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80PLUS STANDARD 플랫 ATX PS-700EUWM

 

2. 그래픽카드 -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70 Edge OC D6 8GB TWIN

의외로 고민이 가장 많았던 그래픽카드.

조금 더 저렴한 MSI 지포스 RTX 3070 벤투스 2X OC D6 8GB를 할까... 했었는데, 어차피 장시간 게임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와우를 즐긴다면 발열과 소음에는 돈을 아끼지 말자. 하는 마음으로 선택했어요.

주말엔 남편과 하루 10시간 넘게(저만 그런거 아니죠?? >_<) 같이 겜하지만 확실히 쿨링감이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장착했을때도 예쁨 :)

물론 기능은 설명할 것도 없음👍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70 Edge OC D6 8GB TWIN, 단일상품

 

3. 메인보드 - GIGABYTE B460M AORUS ELITE

 

메인보드 (인텔 CPU용) B460M AORUS ELITE 피씨디렉트

 

4. CPU - 인텔 코어 i7-10세대 10700

CPU 만큼은 무조건 10세대를 고집해서 선택의 여지가 없이 그냥 따랐어요.

기존의 9세대보다 스레드가 2배 늘어났다고 하는데, 확실히 이것저것 멀티테스킹 작업할 때는 시원시원하더라고요!!

저는 평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작업도 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가 중요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컴 바꾸고 나서는 진짜 속이 다 시원 ㅠㅠㅠㅠ

 

인텔 코어i7-10세대 10700KF (코멧레이크S) (정품)

 

 

5. SSD - 삼성 970 EVO M.2 NVMe (1TB)

 

삼성전자 정품 970 EVO NVMe M.2 노트북 데스크탑 내장 SSD 모음전, 1TB, 삼성 정품 970 EVO MZ-V7E1T0BW 1TB NVMe M.2 2280 SSD

 

6. 모니터 - 한성컴퓨터 TFG32Q14F QHD 평면 144 게이밍 무결점

 

배송이 하루 만에 가장 먼저 도착했던 한성컴퓨터 모니터.

무엇보다 놀란건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무거워서 집앞에 세워진 저 모니터를 남편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들고왔어요 ㅋㅋㅋ

낮에 저 혼자 있을 때 배송와서 혼자서 빨리 풀고 설치하려고 했으나 몇 번 낑낑대다가 나땜에 파손될까봐 그냥 얌전히 여보를 기다림.....ㅠㅠㅠㅠㅠㅠ

 

 

여태까지 저랑 남편은 게이밍모니터는 쭉 커브드 모니터로만 써왔거든요.

그러다가 이번에 어차피 컴퓨터 바꾸는김에(아예 본체까지 다 바꿨음) 모니터도 바꿔보자 해서 5년만에 엄청 고르고 골르다가 처음으로 평면을 샀는데 완전 대만족!!!!!

728x90

(사실 한성컴퓨터는 처음 구매한건데 와우 채팅에서 유저들이 많이 추천해주시길래 처음 사본거에요 ㅋㅋㅋ 사랑합니다 호드님들❤️)

무엇보다 HDR 기능이 너무나 만족....ㅠㅠ

조립도 어렵지 않았고, 얇은 프레임에 모니터 각도 조절하기도 쉬워서 일할 때, 게임할 때, 영화볼 때 두루두루 너무 좋더라고요. 

이제 컴퓨터 사양은 잘 맞췄으니 겜실력이나 얼른 키워야겠..;;;;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하트구독하기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