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전쟁 오픈 첫 날, 악흑 영던 무난하게 스타트!
본문 바로가기
🧡 와우/▫️ 기록

내부전쟁 오픈 첫 날, 악흑 영던 무난하게 스타트!

by ⭐와우하는 여자⭐ 2024.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우하는 여자입니다.

오늘 오전 7시에 내부전쟁이 드디어 정식 오픈했습니다. 저는 사전 구매를 통해 본캐, 부캐들 80만렙 찍어놓고 있었기에 오픈 첫 날에 바로 영던을 달릴 수 있었습니다.

 

소내부 시기부터 흑마는 고흑이 대세라는 이야기가 파다했으나, 저는 매 확장팩마다 '악흑'을 고수해 왔기에 용군단에 이어 내부전쟁도 악흑으로 시작하고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내부전쟁 시즌1 첫 날의 경험으로는 악흑의 시대는 오고있다! 라고 얘기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인간적으로 악흑은 너프 좀 그만 ㅠㅠ)

 

우선 이번 내부전쟁 악흑은 비주얼적인 측면이 강해졌습니다.

'악마' 흑마법사라는 이름에 비해 시각적인 재미가 덜 했던 악흑이 한층 더 화려해졌습니다. 게다가 파흑 못지않은 타격감도 생겨 불화살 날리는 손맛이 추가되어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는 미터기고 성능이고를 떠나 만족하는 중입니다.

 

영던 오픈런

 

 

왼쪽 '부화장' / 오른쪽 '바위금고'

 

 

첫 날인만큼 다들 템렙이 비슷한 수준에 세트, 도핑없이 4억까지 올라가는 악흑의 성능을 보면서 이번엔 제대로 악흑 달려야겠구나- 하는 욕심이 들더라고요.

 

모든 와우 직업군들이 그러하겠지만 과거의 악흑은 탱의 드리블과 진행방식에 따라 같은 던전이라도 미터기가 휘청거리는 직업이었습니다.

 

쫄구간 애매하게 무빙하던 탱커가 넴드 직전에 빅풀 끌어와서 오- 역시 탱은 다 계획이 있구나! 싶어 파열 날리고도 내 옆에 주렁주렁 임프 12마리에 똥개까지 떴는데 갑자기 넴드 앞에서 전준 날리는 탱커...ㅜ-ㅠ  그렇게 넴드 딜 임프 2마리로 시작해서 탱과 미터기 싸움을 해야했던 서러운 경험... 우리 악흑이라면 한 번씩은 다 있잖아요. 그쵸? 하지만 내부전쟁부터는 임프 눈치싸움 걱정이 조금 줄었습니다.

 

 

와우헤드 참고하여 찍은 악흑 특성

 

 

지속효과 성능

 

 1. 악마의 의식 

공격 주문으로 영혼의 조각 소모 시 20초 동안 악마의 의식이 부여됩니다. 악마의 의식이 활성화된 동안 공격 주문으로 영혼의 조각을 소모할 때마다 의식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악마의 의식이 만료되면 악마술이 부여되어 다음 굴단의 손 시전 시 대군주 또는 혼돈의 어머니, 지옥의 군주를 소환해 적에게 파멸적인 공격을 퍼붓게 합니다.

 

 2. 심연의 지배 

악마 폭군 소환이 강화되어, 7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활성화된 동안 악마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악마학자 특성으로 인해 한층 강해진 지속효과 덕분에 '예열'의 부담이 덜어졌습니다.

이동 간격이 긴 던전에서는 이동 중간에 임프가 줄어들거나 아예 없어지기도 하여 단일딜 타이밍에 악마란 악마는 최대한 모아야하는 소위 '예열' 작업은 악흑의 재미인 동시에 큰 단점이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와우 흑마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에게는 허수아비 칠 때와 실제 던전에서의 딜사이클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예열부담 없는 파흑으로 많이 넘어가고, 쐐기=파흑 은 공식이 되어왔습니다. (쐐기 고단으로 갈수록 악흑입니다- 하면 응, 미안 쌉거절 ㅠㅠ)

 

 

 

그러나 강화된 지속효과 덕분에 임프 3마리로 넴드딜을 해도 법사, 정술과 엇비슷한 딜량이 나왔습니다.

또한 악마학자의 '악마의 의식' 중 굴단의 손 시전시 랜덤으로 소환되는 대군주, 혼돈의 어머니, 지옥의 군주 덕분에 시각적인 재미가 더해져 이제야 진짜 악마 흑마법사답네-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왼쪽 '부화장' / 오른쪽 '바위금고'

 

왼쪽은 광딜이 좋았던 경우, 오른쪽은 단일과 광 비슷했던 경우입니다.

물론 내부전쟁 오픈 첫 날의 미터기이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지금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딜사이클은 기존 악흑과 99% 동일합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점은 '황폐'와 '혼돈의 연사' 스킬입니다.

 

 

 

 

🔹 황폐 

뒤틀린 황천의 심층부에서 악마가 깃든 운석을 불러 내립니다. 충격 지점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565,198의 혼돈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날뛰는 임프 3마리를 소환합니다. 8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굴단의 손 시전시 일정 확률로 '황폐'가 발동됩니다. 즉시 시전이라고 되어있으나 실제는 굴단의 손 시전시간과 동일합니다. 이전에는 임프를 만들기 위해 굴단의 손을 썼다면 지금은 그 자체로 광역딜이 커졌습니다.

파흑의 불비를 보며 눈물흘렸던 악흑의 설움을 '황폐'가 달래줍니다. 게다가 추가 임프 3마리 소환이라니 그저 땡큐 쏘마치😉

 

여전히 흑마 게시판은 파흑이 우세며, 고흑이 새롭게 치고 올라오는 기세이지만 20년 악흑 외길인생을 달려온 저에게는 이번 내부전쟁 만큼은 봄날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로그인없이 가능한 하트와 구독하기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