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제주여행 (제주)

제주도 협재 수돈까스, 수우동은 대기줄 길어서 포기..ㅠㅠ

by ⭐와우하는 여자⭐ 2021. 10. 13.

 

오늘은 협재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수돈까스집을 소개하고자 해요.

맛도 맛이지만 친절해서 더 좋은 수돈까스집이에요! 개인적으로 제주여행 갈 때마다 방문하는 편입니다. 수돈까스의 가장 큰 장점은 브레이크타임이 별도로 없어서 소위 '아무때나 가서 먹을 수 있다'는 점!

그래서 제주도 여행갔을 때 딱히 땡기는 음식이 없을 때, 다른 음식점이 휴무일이거나 브레이크타임이 걸렸을 때 찾아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서 오후 7시에 문닫아요.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대신, 매주 목요일은 휴일이니 목요일만 피해서 방문하시면 돼요.

평일은 괜찮으나 금,토,일 메인 식사시간대는 20~30분 정도 대기줄이 있을 정도로 방문객이 많은 편이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협재 원조 맛집으로 유명한 수우동과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어요.

저는 원래 수우동을 먼저 가기로 했으나 생각보다 대기표 순서가 너무 뒤쪽이라 그냥 마음 편히(?) 수돈가스 집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협재 수돈가스 메뉴판

 

🙋 대략적인 메뉴 가격설명 드릴게요.

 

특등심 18,000원

상등심 14,000원

등심 13,000원

치킨 13,000원

안심 15,000원

카레 13,000원

고로케 5,000원

음료 2,000원

 

모든 돈가스 메뉴에는 장국, 샐러드, 밥 포함

안심을 제외하고 전메뉴 포장 가능합니다.

 

 

 

남편이 주문한 특등심 돈까스 입니다.

이왕 돈까스 드시기로 했다면 '특등심' 드셔보세요~ 먹어보면 확실히 그냥 등심, 상등심과는 차이가 확 달라요!

육질이 엄청 촉촉해서 과장 조금 보태서 '치아 없이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보들보들해요.👍

 

 

튀김옷도 바삭 / 샐러드도 신선

 

제가 주문한 카레돈까스

 

 

저는 오랜만에 카레가 땡겨서 카레돈까스를 주문해봤어요.

주문하기 전에 내심 카레가 적으면 어떡하지...고민했었는데 너무 다행스럽게도 카레소스가 매우 넉넉해서 정말 좋았어요!!

 

 

종종 카레돈까스 주문하면 밥 비비기에도 카레소스가 터무니없이 적은 곳이 있거든요. ㅠㅠ

저는 밥도 비비고 돈까스도 소스를 흠뻑 찍어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수돈가스의 넉넉한 소스인심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_<

 

 

소금에 콕! 찍어먹는 돈까스 맛이 일품!

소금도 비법소금인지 과하게 짜지 않아 더 좋았어요.

돈까스 처음 먹을 때는 아무런 소스에 찍지 않고 그대로 한 입 먹어보는 편인데, 소금이나 소스를 찍지 않아도 돈까스 그 자체로도 간간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고로케 1세트 가격은 5천원인데 고구마 하나, 감자 하나 총 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로케'라는 이름답게 고구마와 감자를 잘게 으깨서 통으로 튀겨져서 나오는데, 이거 엄청엄청 보드랍고 맛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딴건 몰라도 고로케는 꼭 드셔보세요!!!

튀김옷보다는 감자와 고구마 자체의 비중이 높아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고급 고로케맛이에요~ 새어나오는 기름도 거의 없어 절대 느끼하지않고, 그렇다고 뻑뻑하지도 않습니다.

 

 

 

인테리어도 편안하고 고즈넉해서 식사하는 분위기도 좋아요.

혼자 제주도여행하면서 들르기에도 좋고, 가족끼리 다같이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방문할 때마다 한결같이 친절하게 반겨주고 응대해주는 직원들 덕분에 더 찾게 되는 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