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건강 꿀팁 상식

얼굴 알러지피부염ㅠㅠ JR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 연고 처방받고 오는 길

by ⭐와우하는 여자⭐ 2020. 1. 3.

저는 늘 피부때문에 고생을 하는데 올 겨울은 그냥 지나가나....싶더니 급격히 추워지고 건조해진 날씨때문인지 얼굴이 확 뒤집어졌어요 -_-

(아무리 생각해봐도 왜 갑자기 뒤집어졌는지 원인을 모르겠음 ㅠㅠ)

여자는 얼굴이 생명인지라 부랴부랴 피부과를 갔더니 피검사(알러지반응)하고 엉덩이 주사 한 대 맞고 집으로 왔습니다. 알러지반응 피검사 결과는 3일뒤에 나오니 우선 주말포함 5일동안 먹는 약과 바르는 연고를 처방받아 왔는데, 주말동안에 약과 연고 덕분에 빨리 가라앉기를 바랄 뿐....ㅠㅠ

 

뒤집어져서 빨갛게 부어오른 얼굴

병원에서는 원인이 무엇인지 검사결과가 나와야 자세히 알테지만, 알러지성 피부염 증상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일단은 빨갛게 표면이 부어올라서 밖에 돌아다니기가 너무 창피 ㅠㅠㅠㅠ

그 와중에 가렵고... 따갑고...하아

 

JR 히드로코르티손 연로

먹는 약과 함께 처방받은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연고.

스테로이드 연고지만 같은 약한 등급인 5등급이라 그나마 안심하고 쓸 수 있지만, 그래도 스테로이드성 연고이기에 하루 1~2번만 바르라고 했어요.

728x90

저는 웬만하면 하루 1번만 바르려고 하는데, 지금 당장 내가 가렵고 따갑고... 그래도 여자인지라 얼굴이 뒤집어졌으니 참지않고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그냥 바르려고요.

 

★스테로이드 연고 등급별 안내

1등급(매우강함) > 2등급(강함) > 3등급(보통) > 4등급(매우약함) > 5등급(순한편)

이 중에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 연고는 5등급에 해당하여 어린 아기들에게도 처방되는 연고입니다.

 

 

 

함께 처방받은 약의 정보.

알레르기기와 피부염증 질환 항생제가 대부분이네요.

우선 오늘밤 자기 전에 얇게 한 번 JR히드로코르티손 연고 바르고 잔 뒤에, 내일도 아침저녁 각 1회씩 얇게 더 바르고 3일차 부터는 경과를 보고 바르는 횟수를 줄여갈 생각입니다.

모쪼록 빨리 가라앉기를..... 흑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