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먹어보고 (음식)

서대문맛집 한옥집 김치찜을 이마트 피코크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by ⭐와우하는 여자⭐ 2018. 9. 12.

서울 서대문역의 오래된 유명맛집 한옥집 김치찜을 이제는 이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십년전부터 정말 자주가던 서대문맛집 한옥집 김치찜 ㅠㅠ

한 번도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거에요~



겉포장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사실 언제 출시되었는지는 몰라요. 어제 이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무심코 발견하고 반가운 마음에 냉큼 집어왔어요!




1~2인분 양이라고 적혀있어요.

중량이 500g이라서 혼자 먹기에는 양이 조금 많을 것 같지만 성인남성분들은 혼자서도 거뜬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처음엔 '이름만 한옥집 김치찜으로 해놓은거 아냐?'하고 의심했었지만 이렇게 뒤포장지에 진짜 한옥집 사진과 약도까지 있는 걸 보고 믿음이 갔어요.

정말 오래된 유명한 맛집이거든요ㅠㅠ

오래된 역사만큼 조금 허름하긴 하지만 정말 맛있으니 아직까지 안가보신 분들은 꼭 가보세요^^


김치찜인만큼 나트륨의 양이 상당하네요;;;

되도록이면 2명이서 나눠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마트 피코크 <한옥집 김치찜>의 조리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1.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약 6분간 데워먹기

2.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어 전자레인지에 약 5분간 데워먹기

3. 냄비에 내용물을 부어 끓여먹기


평소 전자레인지 사용을 최소로 하는 저는 조금 귀찮더라도 냄비에 직접 끓여먹는 걸 선호해요^^

냄비에 김치찜을 부어보았더니 생각보다 양이 조금 적은 느낌이었어요~




김치가 길게 들어있고 돼지고기가 듬성듬성 들어있습니다.

열자마자 김치찜 특유의 김치신맛이 나는게 군침났어요ㅠㅠ



생각보다 나트륨 함량이 높고 조금 오래 끓일 생각으로 저는 물을 반컵 더 추가했어요.

결과적으로는 물을 반컵 넣고 끓여도 전혀 싱겁지 않았습니다. 너무 짠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물을 추가해서 끓이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보글보글 :D

이 때부터 집안가득 완전 맛있는 냄새 가득 ㅠㅠㅠ

저는 초반에 끓기 시작할 때부터 중약불로 줄여서 약 10여분을 더 끓였어요.



다 끓여서 식탁에 가져온 모습이에요~

저는 신랑과 둘이서 먹었는데 양이 딱 알맞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반찬 없이 김치찜으로만 두명이서 밥을 먹기엔 부족한 양이에요. 약 1.5인분 정도로 생각하시면 돼요.

맛은 진짜 서대문맛집 한옥집의 김치찜보다는 당연히 별로지만, 큰 기대를 안했던터라 그런지 생각보다는 맛있었어요^^

특유의 깊은 묵은지맛과 고기가 연해서 먹기도 좋았습니다. 알맞은 크기로 잘라져있는 것도 좋았고요.


솔직후기 한 줄 평 : 자주 사먹지는 않아도 급하게 밥차릴 때 해먹을 용도로 몇 번씩은 더 사먹을 의향은 충분히 있는 한옥집 김치찜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