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살림하고 (주부)

[광고X] 위매치다이사 김포 포장이사업체 '정이사' 솔직 후기

by ⭐와우하는 여자⭐ 2020. 8. 18.

장마와 폭염이 오기전에 김포로 이사를 왔습니다.😀

이사온지는 몇 주 지났으나 늦게라도 포장이사후기를 쓰는 이유는 제가 김포로 이사오기전, 포장이사업체를 수없이 찾고 검색하면서 솔직한 후기들을 못봤기 때문입니다.

솔깃해보여서 클릭하면 광고글만 우수수.....ㅠㅠ🤢

분명 저처럼 김포로 새로 이사오실, 혹은 김포에서 이사갈 분들은 솔직한 정보와 후기가 필요할것이라 생각되어 제가 한 번 경험을 남겨보려합니다. (협찬이나 뒷광고 절대 아니에요~ 내돈내산 솔직리뷰입니다)

 

 


 

저는 '위매치다이사'라는 어플을 사용하여 업체를 골랐습니다.

저희부부는 맞벌이인지라 집을 팔고, 사는 과정도 시간과 체력을 많이 소비했던지라 이사업체까지 신경쓰기에는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회사동료들로부터 위매치다이사라는 어플을 접해듣고 처음 이용해봤어요.

정보를 입력하고나니 바로 3군데의 포장이사업체가 매칭이 되더라고요!! 

그 중 한군데는 다음날 저녁, 나머지 두 군데는 이틀뒤에 방문하여 견적을 내어주셨고 저희는 이 3곳중인 하나였던 '정이사'를 선택했습니다.

 

 

'정이사'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사장님이 직접 견적내러 와주셨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외국인없이 직접 팀 단위로 움직이신다는 점이었어요. 외국인을 굳이 비선호하는건 아니지만 이전 집 이사할 때 의사소통이 잘 되지않은 외국인때문에 가구를 옮기는 과정에서 좀 불편했던 기억이 있거든요ㅠㅠ

나머지 두군데 매칭된 곳은 훨씬 규모도 큰 이사업체였지만 한군데는 금액이 가장 비싸면서 이사당일 오는 인원이 1명이 적어서 제외했고, 나머지 한곳은 반응이 조금 미적지근하시더라고요. 

 

 

정이사

 

암튼 '정이사'와 계약을 했고, 시간이 흘러 이사 당일이 되었습니다.

견적때 뵈었었던 사장님과 동료분들이 도착하셨는데 딱봐도 오랜 시간 호흡을 맞췄던것처럼 매우 빠르게 각자의 위치에서 샤샥 움직이셨어요!

 

 


 

그런데!

보조덧신을 신지않고 그냥 신던 신발을 신고 집안을 움직이시더라고요;; 물론 제가 떠날 집이지만 다음에 이사올 분들에 대한 예의는 아닌 것 같아서 말씀드렸더니 이사갈 집에서는 신으실거라고 말씀하셨어요.

가구를 끌고 집안에서 구루마(?) 같은 수레 나를때도 바닥에 까는 깔림판도 너무 부실해보여서 이 부분에서는 조금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ㅠㅠㅠㅠ

내 집이 아닌 전세집 이사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은 세심하게 지켜보고 체크하셔야 할 듯 합니다. 특히 강마루를 흠집이 나기 쉽고, 바닥교체비용이 비싸니까요ㅠㅠ

 

 

 

'정이사' 포장이사업체를 통해 이사한 솔직한 후기를 장점과 단점으로 나열해보자면,

 

👍장점 1. 엄청 빠릿하십니다.

모든 이사업체들이 비슷하겠지만 정이사 분들은 유독 다른 '민첩함'이 느껴졌어요. 시간약속도 칼같이 잘 지켜주셨고 허투루 쓰이는 시간이 없을 정도로 쉼없이 빠르게 움직이십니다. 덕분에 예상했던 이사시간보다 훨씬 빨리 이사가 끝났습니다.

 

👍장점 2. 분위기가 좋습니다.

직원분들 모두 오랫동안 호흡을 맞추셔왔는지 다들 친근해보이셨고, 덕분에 아침부터 오후까지 내내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이사하는 과정에서 호흡이 삐걱거리거나 고성이 오가면 가뜩이나 정신없는 와중에 기분이 나빠지기 마련인데, 정이사는 이사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서로간의 호흡도 잘 맞고 웃으며 끝이 납니다.

 

👍장점 3. 친절합니다.

주방정리해주시는 이모님부터 시작해서 짐 나르시는 분들까지 모두 다 친절합니다.

짐 도착후에도 액자, 커텐, 벽시계 등 사소한 인테리어부분들도 귀찮아하시는 것 없이 적극적으로 다 해주십니다. 벽 뚫는 위치가 꽤 많아 요청이 많았는데도 불편한 기색없이 다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단점 1. 깨끗하지 않습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짐을 나르는 과정에서 덧신을 신지 않고, 바닥보호대가 조금 부실합니다.

이름이 유명한 대형업체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크게 아쉬웠던 부분입니다ㅠㅠ 물론 말씀드리면 더 신경써서 보강해주시기는 하나, 이전에 이사했던 브랜드 업체들과 비교했을 경우 마무리 청소와 소독과정에서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단점 2. 꼼꼼하지 않습니다.

빠릿하고 알아서 척척 움직여주시지만 그만큼 꼼꼼함은 떨어집니다. 특히 주방 그릇들은 두번 세번 더 닦아내야합니다. 포장이삿짐 싣는 트럭안에서 주방, 욕실, 거실짐이 확실하게 분리되는 느낌이 아닙니다. 그릇 사이사이마다 온갖 먼지가 많이 쌓여있어서 며칠에 거쳐서 냄비며 그릇, 컵, 온갖 식기류는 두번씩 다 씻었습니다ㅠㅠ

포장이사만 3번째인데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습니다.;;

 

 

⭐️⭐️⭐️

장점과 단점을 통틀어 생각해보았을 때 '정이사'를 통해 이사했던 제 이사후기점수는 별 다섯개 만점에 별 3.5개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험으로만 적은 후기이기 때문에 저보다 훨씬 더 만족해하셨던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사비용 금액을 생각하면 가성비로는 최고의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음 이사에도 정이사를 또 선택할것이냐를 묻는다면 지금으로서는 반반이네요^^;;

그러나 또 견적을 받아볼 의향은 100%입니다 :)

저처럼 김포에서 포장이사업체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적어본 제 솔직후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안전하게 이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