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살림하고 (주부)

냉동옥수수 전자렌지 찌는 법, 시간과 꿀팁 알려드려요

by ⭐와우하는 여자⭐ 2021. 10. 14.

 

우리가족 여름내내 잘 먹었던 옥수수!

옥수수는 오래 보관할수록 수분이 날라감과 동시에 당도도 확 떨어져서 바로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희집은 여름에 옥수수 살 때마다 하루에 바로 쪄서 냉동실에 꽁꽁 열려두고 겨울까지 야무지게 먹는 편이에요^^

오늘은 저희 가족처럼 냉동보관해 둔 옥수수를 전자렌지에서 맛있게 쪄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잠깐! 올바른 옥수수 냉동 보관법

 

우선 옥수수를 맛있게 먹으려면 보관방법부터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수수는 찜기에서 25분~30분간 찐 후, 한 김 식힌뒤에 최대한 밀봉해서 냉동보관해주세요.

만약 냉동보관할 옥수수 개수가 적다면 하나씩 랩으로 따로따로 감싸서 얼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보관할 양이 많다면 지퍼백에 소분한 뒤 공기를 최대한 빼고 밀봉하여 얼려주세요.

 

이렇게 잘 얼려진 옥수수는 겨울까지는 물론 최대 1년까지도 안전하게 보관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이라도 해동된 옥수수를 재냉동할 경우에는 상할 위험이 있으니 한 번이라도 해동이 되었다면 그 날 바로 쪄서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냉동옥수수 전자렌지 조리법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냉동 옥수수를 가장 맛있게 먹는 법은 '찜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옥수수를 넣고 랩을 감싸서 구멍을 뚫어 돌려먹는 방법도 좋지만, 이는 환경호르몬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아요.

 

시중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전자렌지용 찜기'를 구입하셔서 조금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쪄드시길 권장합니다.

전자레인지용 찜기 하나만 있으면 옥수수는 물론 감자, 고구마, 피자, 특히 겨울에는 호빵도 편의점에서 사먹는 것처럼 폭신하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

 

 

 

제가 몇 년 째 유용하게 즐겨쓰고 있는 전자레인지 찜기 구매처는 아래에 남겨둘게요.

참고로 저는 살림선배인 엄마에게 추천받아 샀는데 보다시피 옥수수가 통으로 거뜬하게 들어가는 사이즈라 완전 뽕뽑고 있어요. 

 

저처럼 살림하는 분이라면 양배추, 단호박 삶을 때도 매우 강추!

아예 없으면 모를까 하나 장만하면 주방에서 제일 효자노릇하는 살림템이랍니다 :)

 

 

 

전자렌지용 찜기에 옥수수를 넣기만 하면 끝.

찜기 하단에는 물을 자박하게 담아 수분을 가두면서 찌기 때문에 사각지대없이 옥수수가 골고루 촉촉하게 쪄집니다.

찜기 뚜껑에는 숨구멍이 뚫려있어 증기는 알아서 빠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전자렌지 조리 시간

 

옥수수 1~2개 기준으로 전자렌지에서 약 5~7분간 쪄주세요.

돌리기 전에 따로 해동시킬 필요없이 냉동실에서 갓 꺼내자마자 돌려주셔야 찔 때의 그 당도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돌리는 시간은 옥수수의 사이즈와 전자렌지 출력량에 따라 시간차가 있을 수 있으니 처음부터 7분을 돌리지 마시고, 처음에 5분 정도 돌려본 후 익힘 정도에 따라 추가로 1~2 분 더 돌려주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5분이 넘어가면 전자렌지를 뚫고 맛있는 옥수수 냄새가 진동할테니 몇 번 돌려보시면 딱 지금이닷! 하는 순간이 본능적으로 올거에요^^

 

 

 

 

저는 6분 정도 돌리니 딱 알맞게 하나가 쪄졌어요!

전자렌지에서 갓 꺼낼때는 뜨거우니 꼭 조심하세요~ 뚜껑 열때도 요로코롬 증기가 있으니 한 번 더 조심!

 

윤기와 찰기가 완전 좌르르르 ㅠㅠ

마음같아선 바로 뜯어먹고 싶지만 어마어마하게 뜨거우니 꾹 참고 한 김 날려줄 시간을 인내해 줍니다. ^^;;

 

 

 

 

5분 정도 한 김 식혔더니 딱 먹기좋은 뜨뜻한 온도가 되었어요.

앞니로 몇 알씩 툭툭 떼어먹는 재미가 쏠쏠😀

한 번에 왕창 쪄서 냉동보관만 잘 해 두면 맛있는 옥수수 맛을 언제든지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_<

 

 

 

슬슬 여름이 끝나고 코끝 서늘해지는 가을에 먹는 옥수수는 더더욱 별미랍니다.❤️

겨울까지 잘 보관해두었다가 이불 뒤집어쓰고 넷플릭스 보면서 옥수수 왕창 뜯을거에요~ 히힛!

 

 

포슬포슬 밤고구마 맛있게 찌는 법, 시간, 고구마 보관법까지

오늘은 포슬포슬 밤고구마 맛있게 찌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물론 밤고구마가 아니고 호박고구마라도 상관없습니다. 물조절과 시간은 동일하게 적용해서 찌시면 딱 알맞게 익어 맛있게 드실 수

pinksoap.tistory.com

🙇‍♀️ 로그인없이 가능한 하트와 구독하기는 큰 힘이 되며,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