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살림하고 (주부)

LG 얼음정수기냉장고 곰팡이 무상AS 후기 - 내부부품교체

by ⭐와우하는 여자⭐ 2021. 7. 6.

올해로 LG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쓴지 딱 7년차로 만으로 6년째 사용중입니다.

그동안 3개월에 한 번씩 LG 케어 매니저님이 방문하셔서 청소 및 필터교체해주시면서 관리해주셨는데, 지난주에 방문점검해주시더니 얼음추출구쪽에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했으니 부품교체 서비스를 받으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참고로 저희부부는 '얼죽아'인지라 1년 내내 얼음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덜' 곰팡이가 생기고 깨끗한 편이라고 늘 매니저님께서 칭찬아닌 칭찬을 해주셨었기에 조금 충격이었어요ㅠ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늘 습기와 냉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얼음정수기'이기 때문에 곰팡이로부터 100% 안전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주변의 온도와 습도, 그리고 사용빈도수에 따라 곰팡이가 생기는 속도가 다를 뿐이라는게 결론입니다. 더욱이 얼음과 물이 추출되는 입구쪽으로 매일 닦고 관리할수는 있어도 기기 내부는 뜯지않고서는 닦을 수 없기 때문에 언젠가는 발생될 문제라는 거죠. 그렇기에 꼭 냉장고가 아닌 그냥 '얼음정수기'에도 동일하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 참고로 저는 LG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산 이후로 두 번째로 AS 받는 거랍니다. 하핫

↓ 물론 이 때도 무상수리!

 

LG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누수증상 AS 후기 (물이 새는 이유)

결혼 후 제가 쭉 써오고있는 가전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LG얼음정수기냉장고에요~ 왜냐하면 저는 모태 얼죽아(얼어죽어도아이스)라서 1년 내내 매일 얼음을 사용하거든

pinksoap.tistory.com

 

언제나 친절하신 LG전자 기사님

 

어쨌든 매니저님이 방문해주신 그 날 바로 자체적으로 LG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주셨고, 엘지에서 무상으로 해당부분의 부품을 교체해주기로 했고, 바로 AS기사님과 날짜 약속을 했습니다.

참고로 얼음정수기냉장고 부품교체가 무상인 이유는 앞서 설명한대로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이었죠. (그 외 생활패턴이라던지, 관리없이 방치했을 경우에는 유상수리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10년 무상보증 엘지 만세!! 😀

이래서 가전은 엘지엘지 하나봐요 ㅎㅎ

 

떼어 낸 얼음정수기 겉면

 

기사님이 본격적으로 해체하여

작업하시는 동안

곰팡이가 얼마나 심하게 피어있을지

가슴이 조마조마....ㅠㅠ

 

 

 

LG디오스 얼음정수기 내부는 이랬네요...

기사님이 뜯어낸 후 저도 처음으로 구경해봤어요 ㅎㅎ

얼음이 추출되는 부분의 냉각과 바깥 실내온도 차로 인해 정수기 추출부위는 늘 습기가 있기 마련이죠. 추출구는 늘 여러번 닦고 관리하더라도 내부쪽 습기제거는 이렇게 뜯어내기 전까지는 닦을 수 없기에 저처럼 7년 정도 쓰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이 당연하다고 합니다.

물론 냉장고의 위치, 집안의 온도와 습도에 따라 곰팡이는1년만에 생길수도, 3년만에 생길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7년만에 생기는 경우는 아주 관리를 잘한 케이스에 속한다고 하더라고요 :)

 

 

때어낸 부품 속 곰팡이

 

기사님이 해당 부품을 떼어내고 보여주시더라고요.

보자마자 진짜 헉! 했네요;;;

이렇게까지 곰팡이가 진행됐었다니ㅠㅠㅠㅠ LG전자 케어솔루션 매니저님이 말씀해주지 않으셨더라면 모르고 계속 이 상태로 얼음과 물을 먹어왔겠죠... 흑흑

꼼꼼한 매니저님 만난 것도 신의 한 수!!

 

 

 

내부 부품 교체 후 다시 깔끔하게 조립완료!

LG전자에서 발빠르게 처리해주신 덕분에 돈 한 푼 안들이고 무상으로 깔끔하게 처리돼서 만족도가 두 배에요^^ 다시 한 번 미리 사전에 발견하시고 AS 접수까지 해주신 케어매니저님께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실 때마다 늘 면봉으로 꼼꼼하게 닦고 청소해주시는데, 그 꼼꼼함 덕분에 한여름을 깨끗한 얼음과 물을 먹을 수 있어서 안심되는 하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