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쏘다니고 (국내)

어버이날 부모님 모시고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케이블카 고고!

by ⭐와우하는 여자⭐ 2022. 5. 2.

 

작년에 파주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민통선 구간이 연결되는 케이블카가 생겼죠~

그래서 작년 어버이날에 부모님 모시고 한 번 다녀와봤습니다. 임진각은 워낙 볼거리도 많고 드넓은 잔디가 많아 어버이날뿐만 아니라 어린이날 기념으로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아서 5월은 조금 서둘러서 방문하셔야 여유있게 즐기다 오실 수 있어요.^^

 

5월은 날씨도 대부분 화창하고, 잔디와 꽃이 예쁜건 물론 바람도 딱 알맞게 불기 때문에 파주 나들이로는 완성 안성맞춤이에요!

속에 얇은 긴팔에 바람막이 점퍼만 챙기셔서 한 번 다녀와보세요~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73(마정리)

네비게이션에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를 검색하시면 돼요.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임진각을 오실 분들은 버스를 타고 '임진강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운행되는 버스노선은 일반버스 93-9번, 마을버스 058번, 직행버스 7300번 버스가 있습니다.

 

🔹 지하철로 오실 경우에는 경의중앙선을 타셔서 '임진강 역'에서 하차하신 뒤, 이정표를 따라 도보로 8분 정도 더 걸어오시면 됩니다.

 

 

 

임진각 공영주차장

 

 

보다시피 공영주차장 규모는 널찍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가족나들이가 많은 시즌에는 주차자리가 금방 차니 이왕이면 오전 일찍 방문하셔서 여유롭게 즐기다 가시는 것이 좋아요.

 

 

임진각평화곤돌라 이용금액

 

케이블카 금액은 성인 기준 일반케빈은 11,000원 / 크리스탈케빈은 14,000원 입니다.

일반과 크리스탈의 차이점은 '바닥이 막혔냐 투명하냐'의 차이입니다.

 

케이블카 높이가 그리 높지않으니 심한 고소공포증이 아니시라면 크리스탈케빈을 타는 것이 좀 더 개방감이 있고, 약간의 재미를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저보다 엄마아빠가 바닥 다 뚫린 것을 훨씬 더 좋아하고 즐거워하셔서 엄청 뿌듯했어요.🙂

 

 

케이블카 탑승 및 할인 정보

 

🔹 민통선 지역을 통과하기 때문에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파주시민 및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는 이용금액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반드시 관련 증명서가 있어야 할인적용이 되니 방문하실 때는 미리 준비해주세요. 파주시민은 파주시 주소가 명시된 신분증 및 등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 단체할인은 인원 20명 부터 적용됩니다.

 

🔹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탑승이 가능합니다.

 

🔹 강아지 등 애완동물은 탑승이 불가합니다(단, 장애인 보조견의 경우 제외)

 

🔹 케이블카 내 음식물 반입은 절대 금지!

 

🔹 사전  온라인 예매티켓도 판매중입니다.

일반 성인 및 어린이 청소년도 추가 할인 금액이 적용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요기 링크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온라인예매처)에서 좀 더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하세요.

 

 

 

 

티켓은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무인발권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파주임진각 케이블카는 국내 최초로 민통선 구간을 연결하여 임진강을 가로질러 갑니다. 그러므로 이용객들은 사전에 보안동의서 작성은 필수이며, 신분증 확인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철책부근이나 군부대시설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결제하면 티켓대신 손목밴드를 줍니다.

왕복 티켓 개념이기 때문에 돌아오실 때까지 분실되지 않도록 어린아이나 어르신들은 손목에 딱 맞게 잘 착용해주세요~

 

 

케이블카 타러 가는 길

 

 

탑승장은 3층입니다.

줄 서서 순서 지키셔서 탑승하시면 돼요.

 

저희는 오전에 집을 나서서 줄이 길지 않았으나, 다 돌고 내려오니 저희가 탈 때보다 줄이 두 배는 더 길어져있더라고요! 그래도 곤돌라 운행거리가 850m로 비교적 짧아 순환 속도는 꽤 빠른 편입니다.

 

 

 

모처럼 파주로 나와 탁트인 전경을 보니 엄마아빠가 너무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구름이 많아 흐린편이라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가슴이 뻥 뚫릴 듯이 시원했어요.🙂

 

 

파주는 북쪽이라 서울보다는 확실히 바람이 세요.

게다가 임진강을 가로지르기 때문에 강바람을 무시할 수 없죠.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는 풍속에 강한 운행방식으로 운전된다고 해요~

 

만약 기상상황이 악화 될 경우에는 곤돌라 운행이 조기운행 마감 또는 휴장될 수 있으니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운행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희는 바닥이 뻥 뚫려있는 크리스탈케빈을 탔어요.

부모님이랑 저는 너무 신났는데 고소공포증 있는 남편은 정작 혼자 무서워하며 구석에 딱 붙어앉아 가느냐고 엄마아빠랑 한참을 놀리면서 왔어요 ㅋㅋㅋ

 

 

 

 

하필 구름이 많이 낀 날이라서 어찌나 아쉽던지 ㅠㅠ

화창했으면 참 좋았으련만...

 

 

 

참고로 파주임진각 곤돌라는 겨울에 방문하셔도 좋아요!

그러면 이렇게 꽁꽁 언 임진강을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당장이라도 내려서 걸어서 건너가고 싶을 정도.

 

 

 

케이블카는 타고 넘어오시면 제1전망대와 제2전망대가 있어요.

생각보다 전망대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북한에 조금이나마 가깝게 방문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이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시면 장단반도, 북한산, 경의중앙선, 자유의다리, 독개다리, 임진각을 한 눈에 큰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제2전망대에는 도보다리, 평화정, 기념사진 찍기 좋은 임진강 평화등대도 있습니다.

어린 자녀에게는 우리의 역사공부를, 부모님 세대에는 가슴 아픈 민족감정을 공유할 수 있어서 파주 가족나들이로는 딱 좋은 것 같아요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댓글